본문바로가기

발전기금소식

기금소식

home > 발전기금소식 > 기금소식

한양골프클럽 장학금 전달식 사진 포함 전문 기재

2014-12-24


한양골프클럽 장학금 전달식 열려


- 5회째 이어진 동문의 자발적 기부 행사 -









안녕하세요. 발전기금 담당자입니다.
오늘은 겨울 한파를 녹여줄 따뜻한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지난 12월 17일 우리학교 골프동아리인 ‘한양골프클럽’에서 장학금 5백만원을 기부했습니다.
한양사이버대학교의 동아리 한양골프클럽은 2002년 학교의 설립과 같은 해에 창립하여 13년 동안 운영되어온 역사가 깊은 동아리입니다.
출범한 이래 2009년부터 꾸준히 장학금을 기부하는 마음까지 따뜻한 우리의 한양골프클럽. 2013년에는 누적 기부액이 1천만원을 넘어 발전기금 명예의 전당에 헌액되기도 했습니다.



이 정도면 충분하다고 할 수도 있지만 나눔에는 끝이 없다며 올해도 어김없이 발전기금을 모아 총장실에서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습니다.



올해의 기부행사는 그 어느 때보다 뜻 깊다고 볼 수 있는데요.
한양골프클럽 자체에서 장학회를 발족했습니다. 이는 장학금 기부가 일회성 행사가 아닌 지속적인 사업으로 추진됨을 의미합니다.



한양골프클럽 정미숙 회장은 전달식에서 “골프클럽 내에서도 이렇게까지 기부해야 하는 이유를 모르겠다는 분들도 계셨지만, 장학회를 출범하고, 장학규정까지 만들어 직접 찾아가 취지를 말씀드렸더니 동참하시는 회원들이 많아졌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류태수 부총장님께서는 “소중한 기부금이 좋은 곳에, 목적에 맞게 제대로 쓰일 수 있도록 학교에서 관리해 나가겠다.”고 감사의 말씀과 함께 감사패를 전달했습니다.



함께 배석한 지규현 기획처장(한양골프클럽 3대 지도교수)은 “골프클럽의 계속된 기부 덕분에 예우프로그램을 정비하고 시스템을 개선하는 등 학교의 발전기금 업무도 자리를 잡아가고 있으며, 향후 장학생 선발 등 사용처에 대해서도 투명하게 관리하고 피드백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학교를 사랑하는 한양골프클럽 학생들의 자발적인 기부.
그 따뜻한 마음이 앞으로 계속된다는 점에서 더욱 뜻깊은 행사였습니다.



학교를 향한 우리 한사인의 마음에 보답하기 위해 학교 측에서도 2015학년도 1학기부터 졸업생들이 재학시절 들었던 과목을 수강할 수 있도록 졸업생 청강제도를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시스템 개발 중이고 내년 3월부터 실제 청강이 가능합니다.



동문의 기부와 학교의 학생서비스 확대가 동시에 이루어진 이번 행사는 앞으로도 학교와 학생이 소통하고 상생하는 좋은 본보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목록

QUICK MENU

상단으로 이동

상단바로가기